일상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후기 (feat. 고지혈증)

인썸니아 2021. 9. 17. 21:43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하고 왔다.

 

최근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한 뉴스가 많이 보도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일한 mRNA 계열의 모더나 백신을 맞아야 하였기에 조금은 걱정스런 마음에 백신 후기들을 검색해 보았는데, 모더나 백신 후기는 많지 않았다. 대체로 알려진 일반적인 가벼운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실제 백신 접종 이후의 경험을 찾아보고 싶었는데, 결국엔 내가 스스로 그런 후기를 남겨본다.

 

9월 16일. 백신 접종 D-1일

회사에 공가 신청을 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회사는 백신 접종을 위한 휴가를 유급으로 처리할 것이다. 우리 회사의 경우에는 접종 다음날도 1일의 유급 병가를 처리해 주기 때문에 목요일에 접종하면 4일간의 휴일을 보낼 수 있다. 그런데 난 눈치도 좀 보이고 해서.. 금요일로 접종일을 잡았다.

접종 예약 당시에는 정확하게 어떤 백신을 맞는지 정해지지 않았었고 '화이자 또는 모더나' 로 표시되어 있었다. 접종 하루 전에는 확정이 나 있을 것 같아 접종할 병원에 전화문의하니.. 모더나 백신이라고 한다.. 솔직히 최근 화이자 부작용 뉴스가 계속 언론에서 나오는 상황이라 모더나가 아니면 어쩌지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다행.. 같은 부서 직원들도 부럽다고 말한다.. 백신 종류 가지고 부러움까지 느끼게 되는 요즘의 상황이 정상인건가 싶은 생각도 좀 들긴 한다.

 

9월 17일. 백신 접종 D-Day

미즈맘병원 입구

예약된 시간보다 10분 일찍 병원에 도착했다. 미즈맘병원에 예약 했는데 여기로 예약한 이유는, 여기 애기들 주사를 많이 놓기 때문에 주사를 다른 곳보다 덜 아프게 놓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 난 주사가 싫거든. 😝

 

모더나 접종 목걸이

접수를 하고 저렇게 생긴 목걸이를 받았다. 크기가 좀 부담스럽게 크다. 그래도 뭐 눈에 띄니까 뉴스에 나온것 처럼 다른 백신으로 잘못 접종하는 실수는 없을 것 같다.

 

지하 건강검진센터

병원 지하1층은 건강검진센터였는데, 여기서 백신 접종도 함께 겸하고 있었다. 대기하는데, 다른 검진 환자들도 앉아 있고 그랬다.

 

문진표

우선은 문진표를 작성했다. 접종하기 직전에 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거라고 볼 수 있겠다. 간단히 작성한 후에는 혈압 및 체온을 체크했다.

 

혈압체크
사진에 저 수치는 내꺼 아님

혈압은 130 / 77 이 나왔다. 생각보다 다소 높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난 수축기 100을 겨우 넘는, 오히려 저혈압을 걱정하던 사람이었는데, 점차 혈압이 늘어 지금은 고혈압 수준에 근접했다. 최근 1, 2년간 잦은 야식과 혼술로 인한 것이 아닐까 싶다. 배부르게 먹고 소화되기 전에 누워자고 그러는 횟수가 늘어나니 혈압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도 급격하게 올라가서 지금은 고지혈증 판정까지.. ㅠㅠ

 

접종을 하기전 진료실에 들어가 의사 상담을 하게 되는데, 백신의 부작용이나 기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준다. 기저질환이 있다면 이때 이야기하고 주의사항을 들어야 한다. 나는 고지혈증을 얘기했는데, LDL 수치가 190까지 나왔었다고 하고 약은 따로 먹은적이 없다고 하니 약 왜 안먹었냐고 엄청 혼났다. 😰  아니, 건강검진 한 병원에서 아무런 처방을 안해준건데, 어쩌라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코로나 백신 접종에 큰 영향은 없다고 한다.

 

의사 상담까지 마치게 되면 주사를 맞게 된다.

난 주사를 싫어해서 주사 바늘 들어오는걸 안보고 고개 돌리고 있었는데, 간호사가 주의사항 말하면서 어느 틈에 놨는지 다 됐습니다. 이러는거다! 따끔한 느낌이 들자마자 다됐다고 하니, 이거 정말 백신 들어간거 맞어?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 주사 안아프게 놓을거 같아 일부러 미즈맘병원에 예약한 보람이 느껴졌다. ㅋ

 

맞고 나오면서 간호사에게 술은 언제 먹을 수 있냐 물으니 오늘, 내일은 조심하는게 좋다고 한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음주에 대한 가이드를 찾을 수가 없어서 물어본건데 딱히 음주가 위험하다거나 그런건 아닌것 같다.

 

접종하고 난 후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대비하기 위해 15분동안 병원에서 기다린 후에 다시 혈압을 측정했고, 이때는 아까보다 약간 떨어진 122 / 77 이 나왔다. 접종 하고나서 긴장이 좀 풀렸나 보다.

 

안내문과 예방접종 확인서

혈압 재측정까지 마치고 목걸이를 반납하니 안내문과 예방접종 확인서를  받을 수 있었다.

 

접종 후 증상 변화는 따로 정리해서 적어두었다. (링크)

앞으로 추석 연휴도 있고 하니, 푹 쉬면서 몸상태를 체크해야겠다.

 


 

박살난 핸드폰

박살난 내 핸드폰 액정 😭😭😭

백신 맞으러 병원 가는길에 버스 기다리다가 떨어뜨렸다. 총 맞은것 처럼 크게 찍혔는데, 그 위쪽으로 바이프로스트 다리처럼 밝게 빛이 새어 나오고 있다. 아직 할부도 안끝났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