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를 구매하고 조립하다보면 없는 부품이 생기기도 한다. (사실, 블럭방을 운영하며 1,000여개의 레고 제품을 경험해 본 바로는, 다른 부분에 잘못 조립했거나, 못찾고 있는 것이거나, 개봉시 비닐에 남겨진 채 버려진 경우 등 이 3가지 경우가 99.9%였다.) 또는, 조립 후 잃어버리거나, 부품이 부서지기도 하는데, 그럴때 레고사에 AS를 요청할 수가 있다.
누락 브릭 신청
위 사이트에서 누락 브릭과 파손 브릭 구분해서 신청이 가능한데, 레고 제품당 신청 가능한 부품 개수에는 제한이 있다. 신청하는 브릭이 포함된 제품의 전체 브릭수에 따라 제한 수량이 달라지며, 제품당 max 10개까지 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한달에 신청 가능한 제품의 수도 제한이 있다. 제한 수량을 넘겨도 신청 단계에서는 체크되지 않고 나중에 reject 메일이 날라온다. 또한, unique한 부품이거나 모터 등과 같은 특수한 부품은 신청이 안된다.
레고 브릭 AS 요청 후, 브릭을 받기까지는 꽤 큰 인내심이 필요하다. 시일이 매우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자그마치 해외에서 일반우편으로 보내진다!! AS 신청하고나서 잊어버리고 지내다보면 뽁뽁이 봉투 우편물을 받게 된다.
조립설명서 다운로드
레고 조립설명서를 pdf 형태로 다운받을 수도 있는데, 예전엔 종이설명서는 따로 깨끗하게 보관하고, pdf 파일을 패드에 다운받아 조립하기도 했었다.
아래 사이트에서 원하는 레고 제품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제품의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요즘에는 패드용 조립설명서 어플이 출시되어 있더라.
위 앱을 이용하면 카테고리별 설명서 관리도 가능하고, 중단한 지점부터 다시 조립하는 기능 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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